ILO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서포터즈 모집

 
 
GSEF는 2014년에 서울에서 창립 총회를 가지고 출범한 국제기구로, 교류와 연대를 통한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지방정부와 민간기관이 함께 협력, 활동하는 국제협의체입니다. 대표적인 회원 단체로 서울시, 캐나다 몬트리올시, 스페인의 빌바오시 등이 있으며, 20여 개의 민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혹은 지원 단체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송경용 전 이사장이 각각 정부, 민간을 대표하여 의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에 사무국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 GSEF가 서울시와 국제노동기구(ILO)와 함께 올 해 1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사회적기업 육성법을 기념하며 사회적경제 및 협동조합 주간인 6월 26일 월요일부터 6월 30일 금요일까지 제8차 ILO 사회연대경제 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이에 ILO 아카데미 행사 진행 전반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서포터즈와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간략히 아래와 같으며,  신청방법 및 행사 상세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행사목적
 
1) 아시아 및 아프리카 지역의 사회적 경제 주체들과 국내 사회적 경제 주체들간의 네트워킹 및 교류를 통하여 상호 역량 강화. 
2) 사회연대경제를 고민하는 지방정부 정책담당자들에게 교육과 교류의 기회 제공. 
3) ILO와의 협업을 통하여 국제 의제로서의 사회연대경제에 대한 관심 제고. 
4) 단기간내 많은 성장을 이루어낸 한국의 사회적경제 추진경험 공유.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경제 분야에서는 손꼽히는 훌륭한 연사들과 전문가들을 모시고 하는 아카데미라 각 국가에서 많은 분들이 참석, 이번 기회에 사회적경제에 대한 제대로 된 공부와 나눔을 할 예정입니다. 국제행사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행사의 모집 부문은 현장 지원 서포터즈와 기자단 두 부문입니다. 두 부문 모두 외국 연사분들의 질문에 응대하실 수 있을 정도의 영어회화는 가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기자단의 경우 ILO 아카데미에 참석하시는 연사분들과 참가자분들의 간단한 인터뷰와 행사 전반의 내용을 스케치하는 업무를 담당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첨부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시어 GSEF 사무국
(jhk0427@gsef-net.org) 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현장 서포터즈와 기자단에 많은 분들이 지원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십시오. 
 
문의: (070-4693-3534, gsef@gsef-net.org)
 
감사합니다.
GSEF 사무국 드림